MENU

관광|綾部市観光協会

ようこそ、綾部へ
綾部の観光お役立ち情報サイト

관광

관광

아야베 군제 스퀘어

일본을 대표하는 섬유업체인 군제는 1896년 아야베에서 창업해 "누에 수도"로서 전국에 이름을 떨칠 정도로 번창했습니다.

현재는 군제기념관(구 본사옥)과 본사 공장 문 등이 근대 섬유산업을 이끈 역사적 건물군으로 정비·보존되어 있으며, 2014년 5월에 새로운 관광지 "아야베 군제스퀘어"가 오픈해 방문객을 맞이하는 교류거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야베 특산물 관

특산품, 신선한 야채, 가공품 등 선물로 딱 좋은 아야베의 상품만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판매소가 2014 년 5 월 24 일에 OPEN하였습니다.
관내에는 아야베에서 채취한 신선한 야채와 지역 특산품, 공예품의 판매 등과 전국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야베 차」를 판매하는 카페에서 차와 함께 맛있는 과자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관내 관광 정보 스테이션은 아야베를 찾아 주신 분들에게 목적에 맞는 관광 정보를 발신하고 있습니다.

군제 박물원

인간과 섬유와의 관계 및 기술 현역을 역사적 자료와 더불어「역사 창고」「패션 창고」「새로운 기능 창고」의 3 개 창고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박물원 내에는 군제의 연혁을 중심으로 역사적 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군제 기념관, 세계 각지의 500종 2,000그루의 뽕나무를 기르고 있는「구와노엔」이 있습니다.
2010 년부터는 시민의 협동에 의해 「아야베 장미 정원」이 개장되고 있습니다.

아야베 장미정원

장미를 사랑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뜻으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장미정원입니다.
봄과 가을에는 「장미축제」가 개최되고, 120종 1200송이의 장미가 앞다투어 피어납니다.

아야베 천문관「파오」

일본 공개 천문대로서는 최대급인 95cm 반사망원경을 갖추어, 달은 물론 혹성, 은하까지 관측할 수 있습니다.

아야베시 자료관

아야베의 귀중한 역사유산에 대해 조사하고, 모으고, 남기고, 배우는 자료관입니다.
아야베의 지형과 역사 등을 소개하는 상설전시 외에도 매년 다양한 특별전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아야베 후레아이 목장

미니 축사에서 작은 동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연을 즐길 수 있고, 농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니오공원

아야베온천의 옆에 있고 3만평의 부지 안에 8홀의 천연잔디 골프장이 3개 코스, 18홀의 퍼터골프장 1개코스, 테니스코트, 게이트볼 경기장과 잔디광장을 완비하고 있고, 관리동에서는 가벼운 식사도 가능합니다.

키사이치 마루야마 고분공원

약 1600년 전, 유라강 유역의 왕의 무덤으로 만들어진 직경 약 70m, 높이 약 10m의 교토부 최대의 고분입니다.

사적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오오모토

남부에는 1892년 아야베에 개교한 종교법인 오오모토의 사원 "바이쇼엔"이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 펼쳐집니다.

국가등록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신전 "미륵전"을 비롯, 20세기 최대의 목조 건축물 "장생전", 국가 중요문화재 "코노하나안"등 많은 귀중한 건물의 내부 견학도 가능합니다.

신원 내에 치센정원도 아름답게 가꿔져 있어, 자연을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보 코묘지 니오문

키미오산 중턱에 쇼토쿠태자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는 코묘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마쿠라시대에서는 보기 드문 이중문, 팔작지붕 등이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야마가성터 공원

에도시대에 타니 가문에 의해 통치된 야마가번에 대한 자료관이 들어서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매화와 벚꽃이 심어져 주위의 숲과 함께 사계절 내내 사랑받고 있습니다.

야마가(山家)관광 야나어(漁)

에도시대에 타니 가문에 의해 통치된 야마가번에 대한 자료관이 들어서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매화와 벚꽃이 심어져 주위의 숲과 함께 사계절 내내 사랑받고 있습니다.

안코쿠지

아시카가 타카우지의 출생지로 알려진 안코쿠지.
지금도 아시카가 타카우지는 이 땅에 잠들어 있습니다.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료곤지

사계절 까마귀를 그린 그림으로 유명해 "까마귀 절"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벚꽃, 진달래, 연꽃이 장관을 이루어 꽃의 절로 간사이지방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샤쿠오지

일본 3대 명필 중 한 명인 사가천황이 애용하던 벼루는 샤쿠오지에서 캔 돌로 만든 것입니다.

‘돌의 왕자’라는 뜻에서 ‘샤쿠오지’라 이름지어졌습니다.

토코인

673년에 지어진 오래된 절입니다.

수국으로 유명하여, 제철이 되면 참배로가 우아한 빛깔의 수국으로 아름답게 물듭니다.

쇼후쿠지 (정원)

3개의 정원 중 「간쇼테이」는 국가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자연

칸바야시강의 반딧불

맑고 깨끗한 칸바야시강에는 수많은 반딧불이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은 6월부터 7월까지가 절정입니다.

오오토치노키

키미오산 코묘지 근처에 있는 교토부 자연 200선 중 하나.
2000살이 넘었다는 둘레 10.4m, 키 23m의 교토부 제일의 거목입니다.

토리가키계곡

오쿠우에바야시 지역에 위치하여 여러 폭포가 이어지는 계곡에서 사계절에 걸쳐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근처에 전망이 좋은 시데산과 오쿠리 고개가 있습니다.

타치이와

교토부 자연 200선 중 하나로 선정된 타치이와는 유라강 유역에 솟은 높이 약 20m, 둘레 40m의 거암입니다.

PAGETOP